ETF양방향 투자결과

ETF 양방향 투자법 2023년 3월 리뷰

낙천주의자 2024. 4. 17. 17:01

3월은 양방향 투자 수익실현일수가 현저히 짧네요

 

시간이 날때마다 

ETF 양방향 투자 결과를 리뷰 드리고 있네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개인적인 투가 결과이니

참고만 해주시고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ETF 양방향 투자를 유튜브에서 처음접하고

한번 해봐야지 할때의 마음은 

결정적으로 

ETF의 수수료가 적다는것과 

어쨌든 위든 아래든 둘중에서 결정이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ETF 양방향 투자는 

예측을 하지말고

대응만 해라라는 말이 아직도 기억에 남는데요

 

1년 넘게 ETF 양방향 투자를 하다보니

초심을 유지한다는게 사실 역시 최고 어려운 일이구나라는 것을

자꾸 느끼게 됩니다

 

3월에는 기억은 잘안나지만

제 본업이 바빠서일수도 있고

수익실현할수 있는 상황이 아니어서 일수도 있을듯한데요

몇일 안되더라구요

 

보시는것처럼

3월에는 5일만 수익실현을 했더라구요

물론 3월 14일과 3월 31일이 수익이 크니 다행이었지만요

3월은 총 86만원정도의 

수익이 발생되었었는데요

아마 마음을 많이 졸였을거같네요

결국 수익실현일수가 적다는것은 

원하는 구간으로의 주가 회귀가 늦었다는 것일수도 있거든요

그래프로 봐도 

막대그래프가 몇개없죠

 

포스팅을 하는 지금이 24년 4월중순이 넘었는데

지금은 ETF 양방향 투자를 계속 하고 있지만

대응만 하는것이 아니라

예측을 자꾸 하다보니

패가 꼬이는 결과가 생길때도 있고

예측이 맞아 떨어질때도 있고

아래 둘중 하나인데도

맞추기가 쉽지 않으니

참 종목투자고 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자금은 결국 종목투자하다 

본의아니게 장기투자를 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게 되어

양방향 투자자금을 늘리지 못하고 있는게 좀 안타깝네요

 

이놈의 중동이슈와 환율때문에

지치고 힘든 상황이지만

다들 성투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