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F양방향 투자결과

ETF 양방향 투자 2023년 2월 결과 리뷰하기

낙천주의자 2024. 4. 11. 14:21

ETF 양방향투자 전략으로 수익내기

이 포스팅을 왜하고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그냥 나는 이렇게 해서

이런 결과를 얻었었다

라는 결과를 그냥 공유하는건데

뭐 포스팅이라는게

기본적으로 공유의 개념이니 

기본에 충실하다는 의미를 부여해볼까 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런방법을 사용하라는건 절대아닙니다

 

이렇게 하는 투자방법도 있구나라는 

다양성을 인정하고 

아무생각없이 읽어보는거죠

 

아시는것처럼 

매년 2월은 날짜도 짧지만 

주가 변동도 좀 심한편인데요

본업을 하다보니

바쁘다는 핑계일수도 있고

양방향 투자의 결과가 띄엄띄엄나는것은 

원하는 수익실현 구간이 안왔었구나 라고 이해해주시면 될듯합니다

전 초기에는 수익실현 구간을 2-3% 로 설정하고 매도를 했었는데요

어느순간 레버리지 etf를 하다보니 

수익실현 구간도 짧아지고 리스크도 커지는것을 알게되고

1배수 ETF는 2-3%의 목표수익율을 따라가지만

2배수ETF의 경우는 1-2%의 목표수익율 구간을 낮추어 설정을 하고 매도 매수를 하고 있는데요

점점 패가 꼬이는 상황도 만들어지는듯하더라구요

결국 자금력과 

빠른 회전이 수익율을 극대화 시킬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했는데

역시 문제는 자금력이었습니다 

2월에는 사실 몇번 수익실현이 없었는데요

뭐 결과는 나쁘지 않았어요

2월의 총 수익은 59만원 정도 였는데요

평균 수익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ETF 매수 매도 타이밍을 놓치다보면

개별주식을 쫒아가다 

발목잡혀서 묶이는 자금도 만만치 않네요

그래프로 보니까 

정말 수익실현 한 일수가 적어보이네요

그래도 가끔 10만원이상의 수익이 발생하는 날이 있으니 

위안을 삼을 뿐이지만요

2024년 4월 현재도 계속해서

ETF 양방향 투자를 일부는 하고 있지만

개별주식보다 안전한 투자인것은 분명한듯합니다 

물론 개별주식보다 수익이나 손실의 금액도 작지만요

 

이런 투자를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큰수익보다는

안전한 수익

수수료를 제하고도 

은행 수익의 2-3배 정도만 만들어내면 될거같은 느낌

과정,결과

소소하지만 

얼마안된 

ETF양방향 투자를 하고 있는 주린이의 결과물이었습니다 

 

주식투자를 하는 모든분들

성투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