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F양방향 투자결과

ETF 양방향 투자 매매법 결과

낙천주의자 2024. 3. 14. 16:12

양방향투자 전략 수익이 정말 날수 있을까요?

 

얼마되지는 않았지만 

주식에 대한 관심이 생기면서 

도서관에 가서 책도 보고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귀동냥도하고 있던즘

우연히 이영상을 보게되었습니다

https://youtu.be/ifYjL4baUeM?si=mE7gqcRIvX08CoSJ

 

그런데 내 귀에는 

우와 정말 안정적인 투자법인데

물론 주식이 예측을 한다고 맞을 확율이 높지는 않겠지만

동전의 앞면 뒷면을 가지고 

게임을 하던 아이때의 생각이 나더라구요

앞뒤,홀짝

결국 정답은 없지만

둘중 하나는 결과가 나온다는 것이죠

 

유튜브에서 좋은 정보도 있지만 

그렇치 않은 정보들도 많쵸

 

그래서 몇달을 고민을 했었던거 같습니다 

정말 가능할까?

물론 이 투자법의 전제는 

꾸준히 상승하던가

꾸준히 하락한다면

뭐 이도 저도 아닌 방법이 될것은 뻔한 결과로 예측이 될듯합니다 

하지만 중간중간 상황 대응을 하다보면

뭐 은행 이자만큼은 수익을 만들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도전을 해보자하여

22년 11월부터 작은 금액이지만 

ETF 양방향 매매법을 시작을 했었습니다 

 

결과가 어떨지 아마 많이 궁금하실수도 있을텐데요

참고로 이건 제 결과이니 

이결과가 운이 좋았다

운이 나빳다라는 평가보다는

그냥 이런 케이스

이런 사람도 있구나라는 생각으로 

눈팅만 해주시면 될듯합니다 

첫달 제 투자 결과는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물론 도박도 그렇고 투자도 그렇고

무식한게 성공할때도 있죠

그래서였을까요

첫달은 많은 금액을 넣지는 않았지만 

꽤 만족스러웠어요

제가 꾸준히 기록하고 있는 엑셀파일을 캡처를 좀 해보겠습니다 

이표는 제가 엑셀파일로 꾸준히 정리중인 자료인데요

양방향 투자의 원칙을 지키기 위해

비슷한 금액으로 비슷한 지수에서 정방향과 역방향에 ETF를 사고

일정 수익에 도달하면 환매해서 현금을 확보하는 전략을 사용했습니다 

표에보시면 모두 수익이 났을때 환매를 했기 때문에 

수익이 작은 금액이지만 

조금씩 발생이 되고 있죠

물론 환매를 하고 동일한 금액을 양방향으로 넣는다는게 

생각만큼 만만하고 쉬운 생각이 아니라는 것은 꾸준히 느끼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묶이는 자금도 생기고 

가능하면 손실은 한번에 정리할 생각이다 보니 

일정부분 묶이는 자금은 어쩔수 없었어요

엑셀이 어려울것같아 

표로 도식화 해봤는데

이것도 뭐 쉽게 이해되지는 않는 표네요

 

그래도 많은 수익이 있었던 날은 40만원이 넘는 수익이 났던 날도 있네요

 

이런 날은 정말 기분이 좋은 날이었던거같네요

이자료는 22년 10월26일부터 22년 11월 30일까지의 자료인데요

앞으로 시간이 날때마다

한달 한달 지난 과거의 실적표를 좀 올려볼께요

 

아까 말씀드린것처럼

저처럼 해보라는거 절대 아닙니다

전 이렇게 해봤는데

결과는 이랬다는 것을 

단순하게 보여주고 싶은것 뿐입니다 

 

또한 맨위에 유튜브 영상 링크했던것과

전 아무런 관련도 없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오늘 날씨가 너무 좋네요

오랜만에 여유시간이 나서 

이것저것 생각하다 

포스팅한번 해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